일반탈모

​일반탈모

일반탈모의 원인은 한가지가 아닐수 있으며 때론 몸의 상태를 말해 주는 사인일 수도 있습니다. 탈모는 적극적인 체크와 초기대응이 중요합니다.

IMG_5871.jpg

일반탈모란?

line.png

원형탈모와 같은 질환에 의한 탈모가 아닌 남성형, 여성형 탈모를 지칭합니다.

탈모는 자연스러운 균형의 일부입니다. 일부 모발이 자라는 동안 일부 모발은 빠집니다. 균형이 흐트러지고 머리카락이 덜 자랄 때 탈모가 일어납니다. 빠른 경우 10대에도 시작되는 경우도 있으며 그 속도는 유전력,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빈혈, 부신기능의 저하, 영양결핍, 갑상선 질환 등 여러가지 주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탈모의 초기는 두껍고 긴 성장기 모가 가늘고 쉽게 빠지는 휴지기 모로 변화되어 모발이 탈락 됩니다. 탈모가 진행되면서 모발은 점점 가늘고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빠지는 모발이 눈에 띄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항암치료,방사선 치료 등으로 인한 생장기 탈모도 있습니다.)

IMG_3469.jpg

남성형탈모

전두부에서 두정부에 걸쳐 전체적으로 탈모되거나 헤어라인이 M자 모양으로 점점 후퇴하여 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피에는 피지분비가 많아 기름져 보이고 다른 신체 부위의 털(턱수염, 가슴털, 팔, 다리털 등)은 많아지게 됩니다.

이것은 모낭을 위축시키고 모발을 가늘게 만들어 탈모를 일으키는 DHT( 디히드로테스토스테론 dihydrotestosterone )이라는 성호르몬이 체모와 수염,눈썹과 같은 얼굴의 털을 성장시키기 때문입니다.

IMG_3470.jpg

여성형탈모

유전성, 호르몬변화, 무리한 다이어트, 과다한 피임약 복용, 휴지기탈모 , 내분비 이상 등의 원인으로 나타나며 남성형 탈모와는 달리 헤어라인은 그대로 유지된 채 정수리 부분의 모발이 가운데 부터 세로로 가늘어지고 밀도가 떨어지면서 시작하여 전체적으로 머리 볼륨이 줄어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남성형 탈모의 대표적인 원인

line.png
  • 유전

    • 남성형 탈모의 유전력은 우성이며 부모 및 조부모에 의해 유전이 되며 탈모 발현시기는 사춘기 이후부터 나타나기 시작하지만 유전력이 있다고 하여 무조건 탈모로 발전하지 않습니다.

  • 호르몬

    • 남성호르몬(Testosterone)과 5알파환원효소의 결합으로 인해 과활성화된 남성호르몬 즉 D.H.T로 전환되어지게 되고 바로 이 호르몬이 모낭을 위축시키고 모발을 가늘게 만들어 탈모가 생기게 됩니다.

여성형 탈모의 대표적인 원인

line.png
  • 호르몬 불균형

    • 폐경 또는 불규칙한 생리주기의 현상과 함께 나타나며 여성호르몬의 분비기능에 이상으로 인해 남성호르몬이 우세에 놓이게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 영양섭취 불균형

    • 불규칙한 식사, 무리한 다이어트,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에 의해 영양섭취 불균형이 생기게 되고 이후 호르몬의 변화 및 대사의 변화로 인해 탈모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탈모치료시 고려해야할 점

line.png

정확한 진단

Accurate Diagnosis

적합한 치료

Adequate Treatment

THL_edited.png

정확한 검사 필요

line.png

탈모원인이 한가지가 아닐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이고 디테일한 검사를 통해 탈모 원인을 샅샅이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하고 중요합니다.

w1.png

혈액검사

간, 콩팥, 갑상선, 콜레스테롤,

​빈혈수치 등 파악

w2.png

호르몬, 필수미네랄,
​중금속 검사

면역 불균형 요소 체크

w3.png

기타질병,
​신체기능저하파악

면역기능 문제 파악

w4.png

유전 여부파악

일부 유전적 요인 파악

1) 혈액검사

간, 콩팥, 갑상선, 콜레스테롤, 빈혈수 치 등을 파악해 질환을 체크합니다.

2) 호르몬, 필수미네랄, 중금속검사

면역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는 요소 를 사전에 체크합니다. 체내 영양불균형 상태와 중금속 오염 및 내분비 기능을 평가하고, 이 결과 를 토대로 개개인에게 맞는 임상영양 의학적 처방을 통해 질병의 개선과 예 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검사입니다.

3) 기타 질병이나 신체기능 저하 파악

부신기능이 저하되면 면역기능이 떨어지면서 두피염의 악화를 초래 할수 있습니다.

4) 유전 여부파악

일부 유전적인 요인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이 필요

line.png

스트레스성,휴지기 탈모와 같은 일시적인 탈모 여부 진단

모발&두피 상태와 검사결과로 전반적인 솔루션 제안

환자의 생활패턴, 수면패턴, 식생활까지 점검해 주어야 완치가 가능합니다

n2.jpg

정확한 탈모진단

line.png

10년 넘게 탈모치료와 모발이식을 집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오직 모발만을 연구해 왔습니다

n2.jpg

정직한 진료

line.png

치료가 필요없는 환자에게 치료권유를 하지않습니다

예후진단으로 치료여부를 결정하며, 자연치유의 확률이 크신 분은 바로 치료하지 않고 관찰만 합니다

환자의 두피상태, 탈모진행상황을 고려해 적합한 탈모치료계획을 제안해드립니다

1212.png
이미지 제공: Nguyễn Hiệp

​정확한 진단

line.png
DSC01131.jpg

STEP 1

두피진단 기초검사

DSC01134.jpg

STEP 2

모발 성장속도 검사

DSC01135.jpg

STEP 3

혈액검사

KakaoTalk_20210722_151955504_01.jpg

STEP 4

모발조직 중금속 검사

필수검사

선택검사

q2.jpg

STEP 5

세포막 투과검사

q1.jpg

STEP 6

타액/호르몬 검사

q3.jpg

STEP 7

근체형 검사

q4.jpg

STEP 8

활성산소검사

q5.jpg

STEP 9

생기능/생활습관검사

THL 검사

Total Hair Loss Test

THL검사란?

THL(Total Hair Loss) 검사란 모리의원의 체계적인 탈모진단 검사로 4가지의 필수검사(두피 진단 및 기초 검사, 모발 성장 속도 검사, 혈액 검사, 모발 조직 중금속 검사)와 5가지의 선택검사(세포막 투과 검사, 타액/호르몬 검사, 근체형 검사, 활성산소 검사, 생기능/생활습관 검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리의원의 치료

line.png

모리의원에서는 스테로이드를 사용하지 않는 탈모치료와 피부염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그림1.jpg

핵산-성장인자 주사치료

발모촉진 핵산성분

모발관련 많은 종류의 성장인자 성분

그림2.jpg

면역주사 치료

모발성분검사를 통한 결핍성분 파악 후 공급하는 수액치료

핵산, 성장인자,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간해독, 비타민효과 증폭물질

그림3.jpg

재생라이트 치료

복합파장

두피개선과 재생을 돕는 치료

1) 핵산-성장인자주사 치료

발모 효과가 있는 핵산과 많은 종류의 성장인자 성분들을 두피에 직접 주사하여 모낭에 영양을 공급하고 발모를 촉진 시킵니다.

2) 면역영양 치료

영양불균형을 해소를 개선하려면 영양치료를 통해 손상된 모낭을 복구하고 모발성분검사를 통하여 정확한 상태를 파악한 후 개선해 나가면 치료효과를 더욱 배가시킬 수 있습니다. 수액 치료는 핵산, 성장인자,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간해독, 비타민 효과 증폭물질 등을 융합한 개인 맞춤치료입니다.

3) 재생라이트 치료

복합파장을 원리로 두피환부 전체에 조사하여 약화된 모낭을 튼튼하게 하고 두피개선과 재생을 돕는 치료법입니다.